본문 바로가기

부자가 되는길

99보다1, 수익용부동산 투자에 관한 모든 것을 알려주는 재테크책!!

반응형

안녕하세요! 세아이를 양육하고 있는 삼율짱입니다. 

 

 

하지만 99보다 1은 그러한 99권의 책과는 분명 다른 한 권의 책임이 분명합니다.

‘내 삶의 주인이 되어야 무에서 유를 만들 수 있다’고 보면서 ‘내가 지배하는 게임’을 해온 저자의 남다른 부동산 투자 노하우를 엿볼 수 있습니다.

김형민 작가는 무일푼의 흙수저에서 출발하여 10년간 홍대 클럽을 평정한 클럽 코쿤의 건물주이자 홍대 스트릿 패션의 유행을 선도한 홍대 M플레이그라운드, 그리고 성신여대 로데오 메인거리 대로변 등의 빌딩에 투자해 온 수익용 부동산 투자 전문가입니다.

1,000억 원의 부를 일구었음에도 남은 인생을 임대업자로서의 예측 가능한 삶으로 채우고 싶지 않았던 그는, 늦은 나이에 부동산 대학원과 공인중개사 자격증, 켈리 MBA의 학위에 도전하며 자신의 경험과 시행착오를 극복하고 실패하지 않는 부동산 투자 원칙을 다져왔습니다.

99보다 1은 이처럼 김형민 작가의 순도 100% 경험을 녹여낸 투자 노하우를 담아낸 책이라 할 수 있습니다.

〈99보다 1〉에서는 세상 사람들이 의심 없이 따라가는 방향을 거부하고 무에서 유를 이뤄낸 저자의 투자 원칙과 부를 이룬 과정이 A부터 Z까지 투명하게 낱낱이 공개됩니다.

수익용 부동산 투자에 대한 작가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방법들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1. 초기 투자 시 여유자금이 충분하지 않아도 은행에서의 대출을 일으키는 노하우

2. 꾸준하게 시장정보를 접하고 투자시장과 가까워지는 방법

3. 거창하지 않아도 종잣돈을 모아 하나의 주거래 은행에서의 신용도를 높이는 방법

4. 강남 기획 부동산의 영업에 휘둘리지 않고 건물주 스스로가 지역의 부동산으로부터 매물 정보를 제공받는 방법

5. 공동투자를 위한 믿을 만한 사람을 찾아 곁에 두는 방법

6. 세무회계 전문가 입장에서 상속과 증여를 미리 준비해야 하는 이유

7. 시장에 나와 있는 매매가격을 신경 쓰지 않고 내가 제시할 수 있는 가격의 기준점을 정하는 방법

8. 믿을 만한 임대관리인에게 임대 및 건물관리를 맡기는 방법 등

부동산 투자에 있어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보들로 가득합니다.

 

김형민 작가는 수익용 부동산 투자의 허들을 넘는다면, 쉽고 안전한 투자가 가능하다고 책에서 이야기합니다.

내가 종잣돈을 만들 수 있고 신용이 좋아 은행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다면, 원금을 모두 날릴 위험이 있는 주식과 달리 부동산은 사고 나면 어디 가지 않고 존재하기 때문에 원금을 날릴 염려가 없다고 이야기 합니다.

그러면서 수익용 부동산 투자로 1,000억 원의 부를 이뤄 온 핵심에는 언제나 내 돈의 지배권을 가져라는 원칙이 존재했다고 강조합니다.

저자는 수익용 부동산 시장이 투명하지 못하고 정보가 공개되지 않아, 일반인들이 전문가를 사칭하는 사람들에게 자신 돈의 통제권을 내어주는 현실을 안타까워하며 이 책을 쓰게 되었다고 회고하는데요.

이어 중간에서 거래 정보를 독점하며 이득을 챙기는 사람들의 간섭에서 벗어나 투자자 스스로가 본인의 시간과 노력으로 수익용 부동산의 길을 찾아갈 것을 독려하면서, ‘내가 돈을 벌면 누군가의 희생이 따르는’ 제로섬 게임이 아닌, ‘사회에 플러스 영향을 주는’ 윈윈 게임을 통해 투자자는 물론 우리 사회가 건강하게 발전했으면 하는 바람을 담아 이 책을 집필했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책에서 작가는 가족을 위해 힘써 일해 왔지만 정작 가족들에게 외면받는 자신을 느끼면서 한국 가장들에게 이야기하는 구절도 있는데요.

책 서두에 있는 이 구절을 읽으며 돈은 노력하여 벌 수 있지만 자녀는 나의 시간을 기다려 주지 않는다는 사실을 다시금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