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가 되는길

삼성! 비트코인 선물 ETF 출시! 현물 ETF도 출시 예정!

반응형

안녕하세요! 삼율짱입니다.

 

드디어 우리나라에서도 비트코인 선물 ETF 시장에 진출하였다고 합니다. 

 

대상은 삼성자산운용인데요.

솔직히 처음은 아닙니다. 

미래에셋에서 캐나다쪽으로 진출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홍콩에도 진출하였구요.

 

 

제가 이 소식을 가져온 이유는 아시아에서 비트코인 ETF에 투자할 수 있는 곳은 홍콩시장밖에 없는데 이 홍콩시장에 우리나라 대표 자산운용사에서 진출하였기 때문입니다. 

 

삼성자산운용 관련 내용 잠깐 보시겠습니다.

 


 

 

삼성자산운용이 비트코인 선물 상품에 투자할 수 있는 상장지수펀드(ETF)를 출시합니다.

12일 삼성자산운용은 ‘삼성 비트코인 선물 액티브’ ETF를 13일 홍콩 주식시장에 상장한다고 밝혔습니다.

 

삼성 비트코인 선물 액티브 ETF는 시카고상품거래소(CME)에 상장된 비트코인 선물 상품에 투자해 비트코인 현물과 최대한 유사한 투자 성과를 얻고자 하는 상품으로 이 ETF를 통해 비트코인 선물에 투자하고 싶은 국내 및 아시아권 투자자들은 아시아 시간대에 맞춰 편리하게 투자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아시아가 아닌 나라의 ETF에 투자하다 보면 우리가 활동하는 시간대에 매매가 힘들기 때문에 홍콩에서 출시한다면 우리나라 투자자 입장에서도 굉장히 유리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 ETF는 선물 상품 외 비트코인 현물 등 기타 파생 상품에는 투자하지 않기 때문에 비트코인 현물에 직접 투자할 때 발생할 수 있는 결제 사고나 현물 거래소 파산, 해킹 등의 위험을 피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총 보수는 연 0.95%다.

 

근래 FTX 사태를 시작으로 코인 거래소에 대한 불신이 워낙 커지다 보니 거래소를 통한 비트코인 매매에 있어 두려움이 상존하는 것은 사실입니다. 비트코인 매매는 원하지만 거래소에 대한 불안감을 가지고 계신 투자자 입장에서는 ETF 상품은 큰 메리트가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현재 미국, 캐나다, 호주, 홍콩 시장 등 글로벌 비트코인 선물 ETF 시장 규모는 약 1조원 규모입니다.

 

 

홍콩은 아시아 지역에서 비트코인 선물 ETF 거래를 할 수 있는 유일한 시장입니다. 삼성자산운용은 이번 비트코인 선물 액티브 ETF 를 홍콩 시장에 상장하면서 미래 산업(블록체인·메타버스·가상자산)에 투자하는 글로벌 ETF 라인업을 하나 더 추가한 상황입니다.

 


삼성자산운용은 지난해 아시아 최초로 글로벌 블록체인 산업에 투자하는 ‘삼성 블록체인 테크놀로지’ ETF와 아시아태평양 지역 주요 메타버스 산업에 투자하는 ‘삼성 아시아퍼시픽 메타버스’ ETF 등 2종을 홍콩 시장에 출시한 바 있습니다.

박성진 삼성자산운용 홍콩법인장은 “홍콩은 제도권 시장에서 비트코인 선물 ETF가 상장되고 거래되는 아시아 지역 유일한 시장”이라며 “비트코인에 관심이 높은 투자자에게 새로운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삼성 비트코인 선물 액티브 ETF는 홍콩 주식시장이 열리는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거래가 가능하며 종목코드 ‘3135’ 또는 ‘FA SAMSUNG BTC’를 검색하면 한결 편하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추가로 홍콩은 아시아 최초로 현물 EFT도 출시도 검토하고 있다 합니다. 연말즈음에 비트코인 현물 ETF가 허용된다면 삼성에서는 적극 검토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반응형